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EDS치과기공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이용하는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사이버몰”이란 [EDS치과기공소]가 상품 또는 용역 등(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 이하 “상품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http://eds.raysmiler.co.kr) 등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뜻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사이버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버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뜻합니다.
  3.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뜻합니다.
  4.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버몰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뜻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버몰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4. 전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5. 본 조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8. 8.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고,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 2. 회사는 특정 서비스의 중단 또는 구성 및 내용의 변경 등이 있는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제공 중단 또는 구성 및 내용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들이 구매한 상품 등의 잔여 부분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1. 1.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사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다.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라.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마.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바.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버몰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사이버몰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1.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4.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가.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나.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버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버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2.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버몰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0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회원정보 또는 주문정보의 허위 기재
나.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다.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거나 사이버몰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1. 3. 회사는 전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계약 해제, 회원 자격의 제한, 현금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5. 회사가 본 조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10. 회사의 사이버몰(제2조 제1호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버몰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버몰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버몰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1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다. 상품 등의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1. 12.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3조(지급방법)

  1. 1. 사이버몰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폰 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온라인 무통장입금
라.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마.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 2. 회원이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1. 회원은 사이버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③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1. 2.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2. 3.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포함) 업무를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5조 (계약의 성립)

  1. 1. 회사는 제14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계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제7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을 한 경우
다. 관할청의 처분 등으로 상품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라.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1. 2. 회사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3.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본 조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원이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상품 등의 공급)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체결한 계약의 내용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제18조(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이 서비스 중단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9조(청약철회 등)

  1.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2. 회원은 상품 등을 제공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나. 상품 등에 따른 용역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으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다.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1. 3. 회원은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를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별도 계약에 따라 정한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4.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1. 상위 사이버몰과 하위 사이버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이라고 합니다.
  2.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에 관한 별도 계약에 따라 부여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3. 회사는 회원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그 내용을 통보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1. 이 약관은 2020년 [6]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